FAQ


작성자 : SPKHJ000     등록일 : 2018-05-22    
카테고리 사용방법
제목 [신청서 작성 STEP] 2. 입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확인 방안-[입고확인][제품확인][입고요청]

안녕하세요 서폿입니다.

 

※※※ 서포트포스트에서는 물품의 수취증명을 "물건도착"(사이트 상단에 위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물건도착"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저희가 수취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어 저희에게 문의를 하셔도 답변드릴 수 없으니 실배송여부의 문의는 판매자에게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구매대행 제외) 
자세한 사항은 8번 항목을 참고 바랍니다. ※※※


입고 문의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상황 / 관리자가 확인을 해줘야 하는 상황
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 두 가지 상황을 전부 문의함으로 업무에 과중도가 발생됩니다.
해당 업무의 과중도는 고객 서비스의 질을 저하시키므로 관련 공지를 드리니 참고하시어 문의 바랍니다.

※※ 입고 문의는 1:1 문의로만 확인을 진행하며, 카페 및 유선 상담으로 확인 해드리지 않습니다.
1:1 입고 문의 시에 지정한 양식에 맞춰서 문의를 해주셔야 확인을 해드리니 이점 꼭! 인지바랍니다.※※

도착한 제품들의 경우에 순차적으로 입고처리가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도착한 시점에 바로 입고처리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후 늦은 시간에 도착을 하였거나, 입고할 제품이 많은 경우에는 당일 입고가 어려울 수 있으며, 1~3일 가량 입고처리가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도착 확인이 된 후 3일이 지난 건에 대해서만 답변을 해드리고 있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고객님들께서 입고가 되지 않아 문의 주시는 경우 확인을 해보면 입고 되지 않은 큰 이유는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기재하니 참고바랍니다.)

1. 신청서 작성이 제품 도착하고 나서 이루어진 경우
2. 신청서는 미리 작성 하였으나, 운송장번호 기입을 제품이 도착하고나서 한 경우
3. 운송장 번호를 잘못 기입한 경우
4. 배송 중 택배사 변경으로  운송장번호가 변경이 된 경우
5. 苏宁(쑤닝)/ 顺丰(순풍)/ 京东(진둥)등 특정 택배사로 인해 구분이 필요하여 지연되는 경우
6. 제품 중 일부만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일부 제품에 대한 신청서를 누락한 경우
7. 휴무일(연휴 / 토요일)에 제품이 도착한 경우
8. 사이트 상단의 "물건도착"에서 운송장번호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 해당 지연 사항에 대해서 알기 전 확인해야 할 점

보통 도착 여부에 대한 확인을 타오바오 내에서 하게됩니다.

이런 경우 택배사가 변경(4번 항목)되거나 타 지역으로 오배송 되는 등의 자세한 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은 중국내 배송 조회 사이트인 [guoguo-app.com(링크)] 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저희 사이트의 [도착확인] - (클릭시 운송장 번호 입력하여 도착 날짜 확인 가능) 을 통해 센터 도착 여부를 우선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서 작성이 제품 도착하고 나서 이루어진 경우

고객 마이페이지-내 물건 찾기를 통해 해당 제품이 배대지에 도착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내 물건 찾기에서 카운팅이 되어 제품이 확인 되는 경우 제품 사진을 확인 하신 후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이 도착 후 신청서 작성 시 운송장번호를 포함하여 신청서 작성한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신청서 입고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작성한 신청서를 폐기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2. 신청서는 미리 작성하였으나, 제품의 운송장번호를 늦게 기입한 경우


1번과 비슷한 경우로 저희 서포트포스트에서는 운송장번호로 입고처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제품의 도착 전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였어도, 운송장번호를 도착확인 되는 시점 이후 입력해주시는 경우


노데이터-내물건 찾기를 통해 신청서가 확인이 되며, 기존 신청서는 폐기 후 내물건 찾기에서 신청서 작성 후 바로 입고처리 가능합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3. 운송장 번호를 잘못 기재한 경우

고객님들께서 생각보다 많이 발생되는 경우로 운송장번호를 잘못 기재해주시어 입고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운송장번호 : 1122 인데 신청서 내 기재된 운송장번호는 11222 로 기재

운송장번호를 기재해주시지 않거나 / 잘못 기재한 경우  

1,2번과 동일하게 [마이페이지]- [내 물건 찾기]를 통해 해당 제품이 확인 된다면, 운송장 번호를 확인 후 내물건 찾기 - 신청서 작성을 통해 입고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4. 배송 중 택배사 변경으로  운송장번호가 변경이 된 경우 优速(유수)등)

보통 优速(유수)택배의 경우 저희 배송대행지 지역으로 배송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 중 택배사가 변경이 되면서 운송장번호도 변경이 되게 됩니다. 이 경우 타오바오 상으로는 변경 내역이 확인 되지 않습니다.

본인의 택배사가 优速(유수)택배사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변경된 운송장번호 제품을 [마이페이지]- [내 물건 찾기]를 통해 이미 노데이터로 입고처리가 완료되었는지 체크 후 내물건찾기-신청서 작성을 통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5. 苏宁(쑤닝)/ 顺丰(순풍)/ 京东(진둥) 등 특정 택배사로 인해 구분이 필요하여 지연되는 경우

쑤닝(苏宁) 택배의 경우 판매자가 안내하는 운송장번호와 실제 도착하여 확인되는 운송장번호가 전혀 다른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됩니다. 쑤닝 택배로 배송진행 되는 제품의 경우 샤오미 제품 / 작은 사이즈의 전자 제품 등이 주로 배송되며, 해당 택배는 운송장번호가 전혀 다르게 기재되기 때문에 해당 택배는 따로 분류하여, 제품이 확인되는 경우 입고처리가 진행됩니다.

순풍 택배의 경우 제품의 도착 시점이 타오바오 상에서 확인되는 시점과 거의 동일하나, 착불로 도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착 시 착불 비용이 산정되며, 입고처리 후 배송비 결제 시 추가 비용으로 발생합니다.

해당 택배사가 정상적인 입고가 되지 않을 시에는 
1) 사서함번호로 [내 물건 찾기]를 통해 운송장번호를 수정하여 정상입고처리
2) 사서함번호로 [내 물건 찾기]가 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로 관리자에게 구매하신 곳의 운송 내역에 표기되는 도착일시 등을 정확히 기재 후 요청 바랍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6. 제품 중 일부만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일부 제품에 대한 신청서를 누락한 경우

입고되어야 할 제품이 3개인 경우 입고 전 3개의 신청서가 미리 작성되어야 정상입고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2개만 작성한 경우 2개의 신청서에 제품들이 입고가 완료되며, 늦게 작성한 신청서의 입고 처리의 경우

[마이페이지]- [내 물건 찾기]를 통해 이미 노데이터로 입고처리가 완료되었는지 체크 후 내물건찾기-신청서 작성을 통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 내물건 찾기에서 확인 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신청서가 입고 대기에 존재하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서 해당 제품 확인은 가능하시나 입고처리는 불가합니다. 제품의 입고를 원하시는 경우 내물건 찾기에 나타나는 제품과 동일한 운송장번호의 입고 대기 신청서를 삭제 후 내물건찾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7. 휴무일(연휴 / 토요일)에 제품이 도착한 경우

서포트포스트 휴무일에 제품이 도착한 상태여도, 제품 확인은 진행 하기 떄문에 휴무일에 제품이 도착하였다고 하더라도, 도착확인은 가능하십니다. 해당 상태에서 도착확인 등이 불가하신 경우라면, 1~6번 단계 중 해당 하는 사항이 있는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8. 사이트 상단의 "물건도착"에서 운송장번호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입고 작업을 진행하기 까지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자 발송 - 택배기사 인계 - 택배기사가 도착확인 스캔 - 입고 작업 진행

배송대행 특성 상 다양한 많은 제품이 오다보니 사인대신 운송장스캔을 수취를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운송장스캔은 택배기사님이 물품을 센터에 가져오고, 저희 시스템에 하나하나 운송장스캔을 직접 하게 되는데 스캔을 함과 동시에 서포트포스트 - 도착확인 시스템에서 제품의 도착 날짜-시간이 확인됩니다.

해외쇼핑몰(타오바오,알리바바 등)에서 배송완료가 되었는데 저희쪽 도착확인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실수취가 되지 않았다라는 전제로 저희 입장에서는 추가 확인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도착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1. 택배기사님이 운송장스캔을 실수로 누락 및 바코드 오류 등으로 도착확인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1~2일 늦어도 3일 이내에는 입고진행이 이뤄지니 입고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도착확인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저희가 수취를 하지 않았다고 보기 때문에 배송여부 증명은 배송기사님이 해야 하며, 그 확인요청은 물품을 보낸 판매자가 택배사에 요청하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도착확인이 되지 않았다면 판매자에게 실수취가 되지 않았으니 확인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판매자에게 요청하실 때 문의글 예시) 
收件中转公司没有收到货。, 那样的话你们能提供下派送完成的证明吗?
(배송받는 업체에서 물품을 수취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배송을 보냈다라는 증거를 보여주세요.) 
(주)우림트레이드는 해당 업의 주체인 WEIHAI MEIPENG TRADE CO.,LTD.와 소비자와의 상담 허브로서 운영되며, 본 사이트의 업무 주체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주) 우림트레이드는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지불하신 배송대행비의 85%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대납금으로 현금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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