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펌은 고객님께서 제품의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는 단계로 배송 지시 및 합배송 요청의 구분을 위한 단계로 컨펌이 완료 된 후 제품은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품의 추가 확인 / 반품 / 이전 단계로 되돌림 등의 작업이 제한되니 컨펌은 신중하게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합배송 요청
합배송은 컨펌이 완료된 제품 중 선택하여 합배송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합배송 만들기 시 하나의 운송장번호로 입고되어 그룹 체크된 제품의 경우 그룹 제품 내 일부만 분리하여 배송요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 바랍니다.
그룹 해제의 경우는 분리배송의 개념으로서 요청 시 추가 비용이 기본 3,000원 발생하며, 제품 수량/난이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만들기 진행 시 전체 선택 혹은 제품 별 체크하여 배송만들기(합배송) 진행이 가능합니다.
합배송 이후 잘못 합배송 요청을 해주셨거나, 합배송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배송지시 버튼 클릭 후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합배송 삭제가 되며, 다시 배송만들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만들기(합배송) 버튼을 통해 합배송이 가능하며, 기본 노출되는 신청서 수는 20개입니다. 추가로 노출되는 값은 한 페이지당 100개까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 합배송 취소 처리 하는 방법 ***
합배송 취소의 경우 합배송 만들기 후 잘못 하거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합배송 취소 및 재합배송 등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지시 완료 즉 무게측정 상태로 변경이 되고 난 후는 이용이 불가하므로, 이점 참고 바랍니다.
1. 배송 지시 상태의 신청서를 확인 후 배송지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해당 신청서 목록 중 배송지시 취소를 클릭하여 취소 처리 합니다.
번외.
합배송 만들기 전 금액이 문제가 되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해외 구매비합계 계산] 버튼을 통해 미리 150달러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 기준
USD 기준
~$134이하 : 안전
$134~$150미만 : 경고
$150~ : 위험
$150를 초과하는 경우는 목록통관으로 진행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STEP 2. 무게측정 요청 방법
합배송을 완료 한 후 수취인 정보 / 통관 방식 / 무게측정 작업 시 요청하는 부가서비스를 선택 한 후 배송지시 완료를 누르면 무게측정 상태로 변경이 되며, 무게측정 담당자가 확인 후 배송비 책정을 위해 포장 작업을 진행합니다.
1. 배송 지시 할 신청서를 배송지시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수취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나의 배송 주소록에서 미리 주소록을 입력하신 경우 배송 주소록 불러오기를 통해 빠른 수취인 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
*** 간이통관을 진행하시려고 하는 경우 통관 고유부호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 휴대폰 번호를 반드시 맞게 입력 해주셔야 하며, 미입력 / 다른 값을 입력하는 경우 신청서 수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부가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멀티박스의 경우 고객이 선택하는 사항이 아닌 담당자가 무게측정 작업 시 하나의 박스로 포장이 불가능한 경우 멀티박스 옵션을 추가하여 포장 작업을 진행하며, 이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가서비스에 대한 안내 참고]
4. 통관 방식 및 진행방식을 선택 후 배송지시 완료를 클릭합니다.
**제품의 총 금액이 USD 기준 15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는 목록통관으로 진행이 불가하며, 개인의 경우 간이통관을 / 사업자 고객님들의 경우 사업자 통관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목록통관 : 개인이 관세사비용 11,000원 및 관부가세 등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 보내는 제품들 총 금액이 USD 기준 15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목록통관 진행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간이통관 : 간이통관(3천원의 비용이 발생)을 진행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수로 기재되어야 하며, 목록통관 배제 상품(식품/식물 등)이 포함된 경우 간이통관을 진행해주셔야 하며, 이런 경우 세관 창고료 1,500원이 발생하며, 추가 검역이 필요한 경우 검역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0달러를 초과한 경우 개인은 간이통관으로 진행해주셔야 하며, 이러한 경우 관부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통관 : 사업자 통관을 진행합니다. 업체명으로 통관 진행을 하며, 개인통관 고유부호란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자 통관을 처음 진행하시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과 [통관 위임장] 작성을 진행해주셔야 하며, 해당 서류를 서포트포스트 공식 메일인 helsinki01@naver.com로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자 통관은 무조건 관부가세가 발생되며, 33,000원의 관세사비용 등이 발생합니다. 통관 진행 시 원산지 표기를 진행해야하며, 원산지 표기를 진행하지 않고 통관 진행 시 청구서 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예치금 자동 결제 : 예치금으로 자동결제를 진행합니다. 해당 제품의 배송비용이 책정되는 경우 자동으로 결제 완료 처리되어 확인이 누락 / 지연되는 경우를 방지합니다. 단, 보유 예치금이 측정된 배송비용보다 적은 경우 수동 결제를 진행해야합니다.
자동 출고 요청 : 제품의 출고 대기 상태에서 고객님께서 출고 요청을 해주시는 과정 없이 배송비를 결제하는 경우 자동으로 출고 준비상태로 변경 되어 빠른 출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출고 준비상태에서 출고 보류 요청 / 신청서 정보 수정 등은 제한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