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작성자 : SPKHJ000     등록일 : 2018-05-22    
카테고리 사용방법
제목 [신청서 작성 STEP] 4. 입고 확인 후 진행 방법-[컨펌][반품][입고확인][교환]

※  마이페이지 내 입고대기 / 입고확인 상태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서의 수정 및 폐기가 가능합니다.

단, 입고 확인 상태에서는 운송장번호/주문번호 / 신청서 작성시 신청한 부가서비스의 수정은 불가합니다.


하나의 운송장번호로 작성된 신청서들은 하나의 그룹으로 묶음되어 입고처리 되며, 하나의 제품으로 인식됩니다.
그룹으로 묶인 제품들을 그룹 해지 요청해 주시는 경우는 분리 배송의 의미로 그룹 해제 비용이 발생됩니다.(기본 3,000원 ~ 난이도에 따라 추가 발생)

제품의 입고 시 오류입고의 경우 서비스 항목이며, 제품 오류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꼭! 제품 입고 완료 후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1. [확인 요청]

제품이 입고 된 후 입고 확인 상태에서 신청서를 클릭한 후 실사 등을 확인 한 후 추가로 보완 / 확인이 필요한 경우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확인 요청 시 부가서비스 사항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하며, 같은 서비스라도 신청서 작성 시 요청한 비용보다 높게 책정됩니다.






확인 요청 시 부가서비스 사항

*** 확인 요청 시 안내가 아닌 해당 확인 작업 진행 후 부가서비스 비용이 추가되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확인 요청을 해주시지 않고 메모만 남겨주시는 경우는 확인 작업이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 있습니다.***

상세 검수(3,000원~) : 제품의 상세한 검수를 진행 합니다. 제품의 오염 / 작동 여부 / 사이즈 확인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요청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요청 시 메모를 남겨 주셔야 정확한 검수가 가능합니다.* 

상세 사진(2,000원~) : 제품의 추가 사진을 2~4장 가량 촬영합니다.  *확인 요청 시 메모를 남겨 주셔도 해당 메모 사항이 적용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상세 검수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캡(2,000원~) : 제품의 에어캡(뽁뽁이)로 포장을 합니다. 그룹으로 체크된 제품 중 확인하여 에어캡 포장을 요청한 제품만 진행합니다. *그룹 또는 합배송한 물품 전체에 에어캡 포장을 원하시는 경우는 무게측정 시 특수 포장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산지 표기(라벨/스티커/스탬프) : 사업자 통관 진행 시 필요한 원산지 표기 작업을 진행합니다.*제품의 종류에 따라 원산지 표기를 알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예) 의류-라벨 원산지 표기 등 알맞는 원산지 표기 작업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는 세관에서 원산지 표기를 인정하지 않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및 라벨 제거(1,000원) : 영수증과 라벨 제거 작업을 진행 합니다. 영수증 / 라벨 중 일부 제거는 불가하며, 제품의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원치 않으시면, 신청서 작성 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메모 사항을 남겨 주셔도 요청하시는 사항에 맞추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류 및 신발 박스 제거(1,000원) : 의류 및 신발 박스를 제거 합니다. 제품의 패키지 박스는 제거 되지 않으며, 기타 박스는 제거 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원치 않으시면, 신청서 작성 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메모 사항을 남겨 주셔도 요청하시는 사항에 맞추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반품 신청]

제품 실사 등을 확인 후 반품 / 교환을 하고자 하는 경우 판매자와 이야기 후  반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품 신청의 경우 기본 반품 수수료 2,000원이 발생하며, 중국 내 현지 운송료+기본 반품 수수료 2,000원으로 책정됩니다. 컨펌을 완료한 후 반품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반품 진행 전 신청서 작성 시 / 확인 요청 등 추가한 부가서비스 비용의 경우 반품 신청서 작성 시 합산되어 반품 비용으로 책정됩니다.

그룹으로 된 신청서의 경우는 그룹 내 일부 제품 반품을 신청하시면, 추가 비용 없이 제품 분리 비용 없이 반품 처리가 가능하며, 도착한 그룹 제품 전체를 반품처리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그룹 내 신청서 모두를 반품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신청시 판매자의 주소 / 성명 / 연락처 등을 기재해주셔야 하며, 정확히 기재해주시지 않으면 반송이 불가하거나 수취거부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반품 신청서 작성 가이드] 참고








    




3. [컨펌]

***컨펌은 고객님께서 해당 제품을 확인 후 이상이 없다는 것을 판단하여 구분하는 기능으로 컨펌이 완료된 건들에 한해서 합배송 + 무게측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컨펌 이후 반품 / 추가 확인 / 컨펌 이전 단계로 변경 등은 불가하니 컨펌을 진행하실 때는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입고된 후 문제가 없는 경우 컨펌 처리가 가능합니다. 컨펌은 제품의 이상이 없다고 고객님께서 확인해주시는 단계로서 컨펌이 완료된 제품들에 한해서 추후 고객님께서 합배송 및 무게측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컨펌이 완료된 단계 이후 반품 / 제품의 추가 확인 / 컨펌 취소 작업 등이 불가하며, 요청 시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가능할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컨펌은 신중하게 체크하여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그룹으로 묶음 된 제품의 경우는 모두 확인 = 컨펌의 의미이며, 제품 중 일부가 문제가 발생하여, 모두확인이 아닌 개별 컨펌을 진행하는 경우 컨펌이 되지 않은 제품의 확인요청 / 반품 등을 완료하지 않으면 그룹 제품 전체가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컨펌을 진행해도 문제가 없는 경우 예시)

1. 제품이 정상적으로 도착하여 입고처리 된 것을 고객님께서 확인 한 경우

2. 오류입고 되었으나, 고객님꼐서 육안으로 확인 시 정상 도착으로 확인 된 경우

3. 제품의 파손 / 오염 등이 고객님께서 확인 되었으나, 상관 없이 받고자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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